정정,반론,추후,팩트보도문

[날씨] 내일도 공기질 깨끗해. .모레 오전 대부분 지방에 비 방송내용 관련 대한 정정보도문

만나면좋은친구엠비씨 2024. 2. 29. 03:03

 

 

바로 잡습니다.

 

선거운동 방송으로 착각할 만큼 큰 파란색 숫자 1은 민주당의 상징색인 푸른색으로 기호 1번을 표현하는 듯했고, 기상캐스터의 손짓 1은 선거방송이 아닌 날씨 예보 혼동을 일으켰습니다.

 

보도와 달리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1을 가리킨 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서울시 대기환경정보 담당자에게 확인했더니 어제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1을 가리킨 적이 없었습니다.

 

강동구의 새벽 1시 '초미세먼지' 농도가 1을 가리킨 적은 있어도 서울 중심권 27일의 미세먼지 농도는 세제곱미터당 18마이크로그램이었고, 초미세먼지 농도는 세제곱미터당 11마이크로그램이었습니다.

 

새벽 1시에 특정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미세먼지 농도라고 표현하면서 강조해서 쓸 이유가 있었고 더욱 놀라운 것은 보통 방송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예보할 때는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등 등급으로 표현하지 이처럼 숫자로 예보하지 않는다는 점 이였습니다.

 

갑자기 숫자 1을 접한 시청자들은 1이라는 숫자에 어리둥절하거나 '선거운동의 일환'으로 알아들을 가능성이 매우 높았습니다. 방송으로 밥을 먹고 사는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노골적으로 특정 정당의 번호를 강조하는 방송을 해도 되는가 하는 양심의 발로 벌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