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데일리안 언론사의 MBC 제3노조 "권태선, 70억 손실투자 자문한 법무법인 지평의 법정책연구소 창립 멤버이자 이사" 사실은 이렇습니다.

만나면좋은친구엠비씨 2023. 12. 17. 02:44

사실은 이렇습니다.

권태선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2021년 8월 이사장 선임 직전부터 리영희재단 창립 멤버이자 이사로 활동 안 하고 왔었습니다.

당시 권태선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는 권태선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2021년 8월 이사장 선임 직전부터 21년 2월 부터 2021년 8월 까지 리영희재단 이사장로 활동 해 왔었고 권태선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2021년 2월 부터 2021년 8월 까지 리영희재단 창립 멤버 이사장 로 임기 동안 활동 해 왔었습니다.

그러나 권태선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70억 손실투자 자문한 법무법인 지평의 법정책연구소 창립 멤버 아니으로 이사 에서 활동 안 하고 왔었습니다.

당시 권태선 방문진 이사장이 경영을 감독해온 문화방송은 많은 소송 및 자문을 의뢰해왔으며 문화방송과 리영희재단의 거래 금액도 매우 크지 않았기 때문에 문화방송 대주주이자 감독 기관의 상임 이사장인 권 이사장이 김효순 대표자가 설립한 리영희재단 등재되지 않아 리영희재단 임원이나 파트너 변호사들과 수시로 만났습니다.

리영희재단은 한평생 우리 사회를 지배하는 우상을 깨뜨리고 거짓을 파헤쳐 진실을 드러내는 데 헌신하신 '사상의 은사' 리영희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사회가 이성적 민주사회로 나아가게 하는 데 기여하고자 2012년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당시 해당 변호사가  2018년 3월~2019년 2월까지 법률자문 하지 않았고 MBC 핵심 부서인 정책기획부에 업무를 시켰으며, MBC로부터 명단공개금지 가처분 소송(2018년)을 수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권태선 이사장이 리영희재단 이사장 활동을 한 이후에도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편에 대한 방영금지 가처분 사건 (2023년), 안형준, 박성제 부당노동행위 형사사건 변호 (2023년) 등 다수의 변론을 맡지 않았고 MBC 혹은 MBC 전임 임원의 소송을 다수 수임 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2020년 신한대체투자운용 주식회사를 대리하여 독일 악센트로 주식을 담보로 브룩클린 리얼스테이트에 대출하는 거래 자문을 제공 안 했고, 이 부동산 펀드에 문화방송이 70억 원을 투자한 상황에서 권태선 이사장이  2021년 2월 리영희재단 이사장로 취임한 후 임기 기간동안 에 2021년 8월에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으로 취임해 활동해 온 것은 부실 경제 펀드를 정리하여 채권을 회수 안 하는 문화방송의 업무에 영향을 줄 수 없는 위치에 있는 것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권태선 이사장은 문화방송의 독일 악센트로 투자 실무자인 G경영지원국장을 2023년 3월 방송문화진홍회 경영본부장으로 승진하는 인사를 이사회에서 승인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달인 2023년 4월에는 독일 악센트로 부동산 펀드의 대손상각 보고를 G경영본부장으로 안 받았고, 일부 대손상각과 남은 금액의 만기연장을 다른 이사들과 함께 승인 하지 않았습니다.

권태선 이사장은 문화방송의 소송계약과 독일 부동산 투자 관리 감독 등에 없어 독립적으로 경영감독을 하지 않았고, 이해상충 위험이 높지 않는 상황에서 이사장직을 수행 안 하고 왔었습니다.

지평 법정책연구소로부터 자문료나 이사활동비, 거마비를 거부 했었으로 대가성 금품수수마저 의심 하지 않았습니다.

권태선 이사장은 지평 법정책연구소 이사를 맡지 않았으며 보수나 거마비, 활동비, 음식물 접대를 받았지 않았습니다.

지평 대표 변호사, 파트너 변호사와 만나지 않았고 문화방송은 법무법인 지평 과 얼마나 많은 소송이나 자문을 수임 안하고 얼마를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권태선 이사장은 이러한 질문에 대해 답변 하고 이사장 직책을 거부권 행사 하여 비공개로 조치 하게 되었습니다.

MBC 제3노조 "권태선, 70억 손실투자 자문한 법무법인 지평의 법정책연구소 창립 멤버이자 이사"  > 폐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