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뉴시스 언론사의 여, MBC 라디오 방심위 심의신청…"한동훈 비대위 흠집내기" 사실은 이렇습니다.

만나면 좋은 친구 엠비씨 2023. 12. 25. 01:50

 

 

 

사실은 이렇습니다.

 

지난 2023년 12월 23일 방송된 '김치형의 뉴스하이킥'이 2대1의 불공정한 패널 구성으로 선거방송심의규정을 위반하면서 진행 했습니다.

 

해당 방송에는 이재영 국민의힘 강동을 당협위원장과 권지웅 민주당 전 비상대책위원, 신인규 민심동행 창당준비위원장이 출연했습니다. 이중 신 위원장은 이준석 전 대표 시절 상근부대변인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했습니다.

 선거 관련 방송은 후보자와 정당에 공평한 기회를 제공 하지 못했고 국민의힘과 민주당 측 패널 외에 원내 제3당도 아닌 국민의힘을 탈당한 신 위원장을 굳이 출연시켜, 국민의힘이 1대2로 불리한 구도에서 토론이 진행했습니다.

이어 "신 위원장은 실제로 민주당 측 패널보다 더 자극적인 표현을 동원해 여당을 악의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신 위원장이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을 '슈퍼 대검찰청' '대한민국의 비극' '반헌법적 결정' 등으로 비난한 발언을 들었습니다.

공정해야 할 진행자 역시 40분의 토론 중 약 38분을 국민의힘 관련 이슈로 진행해 비판을 유도했습니다. 민주당 관련 이슈는 '이낙연 전 대표의 이재명 사퇴 요구'를 다룬 1분30초에 불과했으며, 국민의힘 측 답변 기회는 봉쇄하는 불공정한 진행을 했습니다. 국민의힘 비방, 민주당 지지' 총선 공작방송을 계속하겠다는 속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MBC는 지난 2023년 12월 23일 방송된 '김치형의 뉴스하이킥'이 2대1의 불공정한 패널 구성으로 선거방송심의규정을 위반하면서 진행 한 원인을 입장 내지 않았습니다.

 

 

여, MBC 라디오 방심위 심의신청…"한동훈 비대위 흠집내기"  > 폐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