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한국기자협회 언론사의 방심위, '뉴스타파 인용' MBC에 6000만원 등 과징금 확정 사실은 이렇습니다.

만나면 좋은 친구 엠비씨 2023. 11. 20. 04:26



사실은 이렇습니다.

MBC에 6000만원 등 과징금 하지 않았습니다.

공영방송사들과 종합편성채널 등 방송사들은이 녹취록을 사실로 전제한 듯그 다음날 오전부터 저녁 메인뉴스까지무분별하게 인용보도 하지 않았습니다

방송사들이해당 녹취록에 대한 전문 입수 등,조작 여부 확인에 필수적인 사실 확인 작업을 제대로 했습니다.

녹취록이 마치 사실인양,뉴스 리포트 앞부분에 집중 보도를 하면서뒷부분에 정치권 진위 공방이라는 이름으로형식적인 반론을 붙이는 방식으로양쪽 입장을 반영했다는 주장은방송의 공정한 진실 보도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론사 스스로 직접 취재한 것이고 전언의, 전언을 통한 간접 취재라면,그것도 대선을 불과 이틀 앞두고유력 후보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이라면진위가 확인될 때 까지 보도를 유보하는게 당연 하지도 않았습니다.

부산저축은행 사건 수사 관련 JTBC의 보도는 해당 방송사 자체 조사 결과,▶인터뷰 대상자의 의견이나▶당시 수사 기록 등과는 다르게 취재기자가 악의적으로사실을 교묘하게 조작 편파한 것으로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방송사가 기자 한 사람의 일방적 취재 내용만을 근거로중대한 사실을 편파 보도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전한 것이고이에 대한 책임을 무겁게 묻는 것입니다.

지난 9월부터 이 안건을 긴급 심의하는 과정에서일부 위원님들은 심의에 불참하시면서“방송사들간 제재 수위가 다르다”“자의적이고 정치적인 심의 라는 등의 주장 하지않았습니다.

방심위, '뉴스타파 인용' MBC에 6000만원 등 과징금 확정
>폐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