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공지

서울시는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 대신 선전전을 벌이지 못하게 하여 제지로 혜화역 승강장에 진입조차 금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만나면 좋은 친구 엠비씨 2023. 12. 1. 20:45

서울시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 대신 선전전을 벌이지 못하게 하여 제지로 혜화역 승강장에 진입조차 금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전장연이 오는 2023년 12월 4일부터 매일 혜화역에서 침묵 선전전을 진행한다는 입장 낸것은 명백한 도덕권 침해 , 질서권 침해 , 공공도덕권 침해 , 철도 안전법 시행규칙 제48조 , 철도 안전법 시행규칙 제85조 , 옥외광고물법 제5조 위반 행위로 받아들수 없습니다.

전장연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 동대문 방향 승강장에서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 시위 행위시 즉시 4호선 혜화역 역사 밖으로 퇴거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위 직전 전장연은 입장문을 통해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를 유보하고, 지금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4년도 예산에 대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의회의 심의를 기다리겠다며 "대신에 혜화역 승강장에서 침묵 선전전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전장연 활동가 10여명은 이날 오전 7시50분부터 혜화역 3번 출구 쪽 엘리베이터를 통해 승강장으로 모여들었습니다.

박경석 전장연 상임공동대표도 목에 깁스를 한 채 오전 7시54분께에 혜화역 승강장 개찰구 앞으로 왔었습니다.

이는 서울시는 "2인 이상이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모이면 시위" 행위 시 즉시 진입을 막겠습니다.

그리고 혜화역장도 시위대를 향해 "즉시 시위를 중단하고 역사 밖으로 퇴거하도록 하겠습니다.

박 대표는 "장애인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서 외쳐왔다"며 "그런데 그걸 불법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접근조차 못 하게 한다는 것은 서교공의 공무 남용"이라고 반박한것은 받아들수 없어 명백한
도덕권 침해 , 질서권 침해 , 공공도덕권 침해 , 철도 안전법 시행규칙 제48조 , 철도 안전법 시행규칙 제85조 , 옥외광고물법 제5조 위반 행위 받아들수 없습니다.

서울시는 앞으로 4호선 혜화역 승강장 역사 진입 불법 차단 하도록 하겠으로 전장연 측 혜화역 승강장 진입 막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서울시는 전장연이 4호선 혜화역 승강장에서 "예산 심의 될 때까지 혜화역서 침묵 선전전"
행위 하면 즉시 4호선 혜화역 역사 내 퇴거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전장연의 고의로 열차를 지연시킬 수 없도록 역사 진입 차단 하겠습니다.

전장연 이 진입 시 승강장 안전문의 개폐 중단 등 승차 제한 하고 모든 불법행위에 법적 조치를 골자로 하는 3단계 강경 대응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전장연 활동가 가  4호선 혜화역 승강장에서 "예산 심의 될 때까지 혜화역서 침묵 선전전" 행위 하면 즉시 4호선 혜화역 역사 내 퇴거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전장연 활동가의 고의로 열차를 지연시킬 수 없도록 역사 진입 차단 하겠습니다.

전장연 활동가가 진입 시 승강장 안전문의 개폐 중단 등 승차 제한 하고 모든 불법행위에 법적 조치를 골자로 하는 3단계 강경 대응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전장연 관계자 가  4호선 혜화역 승강장에서 "예산 심의 될 때까지 혜화역서 침묵 선전전" 행위 하면 즉시 4호선 혜화역 역사 내 퇴거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전장연 관계자의 고의로 열차를 지연시킬 수 없도록 역사 진입 차단 하겠습니다.

전장연 관계자 가 진입 시 승강장 안전문의 개폐 중단 등 승차 제한 하고 모든 불법행위에 법적 조치를 골자로 하는 3단계 강경 대응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