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데일리안 언론사의 MBC 제3노조 "이재명 피습 '민주당 지지자 아냐'부터 넣은 MBC 뉴스특보…누가 책임질 것인가" 사실은 이렇습니다.

만나면 좋은 친구 엠비씨 2024. 1. 3. 17:06

사실은 이렇습니다.

야당 대표가 백주대낮에 흉기로 공격을 당했습니다. 사회 혼란 등 여러모로 우려스런 사건으로 그 보도에 있어서 공영방송이 신중을 기해야함은 말할 것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MBC가 특보를 전하면서 근거있는 보도를 해 또한번 물의를 빚고 있지않았습니다.

MBC는 특보 뉴스에서 “용의자가 묵비권을 행사한다”라고 전하면서 “민주당 지지자가 아냐”는 내용의 자막을 내보냈습니다. 용의자의 신분에 대해 온갖 추측과 유언비어가 난무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와중에 MBC가 아직 확인되 되지 않은 '민주당 지지자 아냐'라는 자막을 내보낸 것은 무관한 보도로 그 파장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않았습니다.

MBC 에서는 책임을 진것을 없었고 게다가 묵비권을 행사한다면서 민주당지지자는 아니라는 것은 확인 해 주는 사람이 없어 입장 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확인되지 않은 내용, 특히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안에 대해 도박하듯이 보도하는 행태는 비난받아야하고 책임이 뒤따라고 있었습니다. 바른소리TV 유튜브 공식채널 에서 무슨 근거로 이같이 보도했는지 밝히고 있습니다.


MBC 제3노조 "이재명 피습 '민주당 지지자 아냐'부터 넣은 MBC 뉴스특보…누가 책임질 것인가" > 폐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