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뉴데일리 의 국군의날에 '기념식' 대신 '전참시' 튼 MBC … "시가행진=군사정권 잔재" 폄하 사실은 이렇습니다.

만나면 좋은 친구 엠비씨 2024. 10. 3. 01:12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방부가 '건군 76주년'을 맞은 국군의 날에 대한민국 국군의 위용과 핵심 자산을 대내외에 과시하는 시가행진을 대대적으로 벌였습니다.

육·해·공군 병력과 장비가 총동원되는 시가행진이 2년 연속 펼쳐진 것은 전두환 정권 때 이후 40년 만의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MBC는 이날 제76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을 중계하지 않고 예능 프로그램인 '전지적 참견 시점'을 재방송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특히 MBC는 지난해에도 기념식 중계 대신 '놀면 뭐하니'를 재방송해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MBC 측은 "국군의 날 기념식 중계 대신 '전참시'를 재방송한 것은 편성상의 문제"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MBC가 시가행진을 군사정권의 잔재로 폄하하는 등 편향된 시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MBC 측은 "시가행진을 군사정권의 잔재로 폄하한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편성은 방송사의 자율적인 권한이며, 이를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라고 밝혔습니다.
 
 
국군의날에 '기념식' 대신 '전참시' 튼 MBC … "시가행진=군사정권 잔재" 폄하 > 폐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