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팬앤드마이크 의 [방송모니터] "MBC, 명백한 허위사실로 명태균 관련 의혹 부풀려"...국민의힘, 방송심의 신청 사실은 이렇습니다.

만나면 좋은 친구 엠비씨 2024. 10. 31. 03:09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의힘은 2024년 10월 30일 MBC 뉴스데스크의 '명태균 관련 의혹 부풀리기' 보도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방송심의를 신청했습니다.

국민의힘 미디어특별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MBC는 명백한 허위사실로 명태균 관련 의혹을 부풀렸다"라며 "이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MBC 뉴스데스크는 지난 28일 '명태균, 강원특별자치도 부지사 내정 논란'이라는 제목의 리포트를 통해 명태균 강원특별자치도 부지사 내정 논란을 보도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명태균 강원특별자치도 부지사 내정자가 과거 강원랜드 사외이사로 재직하면서 고액의 연봉을 받았다는 의혹과 함께, 강원랜드 채용 비리 사건에 연루되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명태균 강원특별자치도 부지사 내정자는 강원랜드 사외이사로 재직하면서 받은 연봉은 약 8,000만 원으로, 고액 연봉이라고 보기 어렵다"라며 "강원랜드 채용 비리 사건에 대해서는 이미 무죄 판결을 받았다"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MBC는 명백한 허위사실로 명태균 관련 의혹을 부풀렸다는 사실이 아니였고 "이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반한 것는 사실이 아니였으로 조기 노코멘트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방송모니터] "MBC, 명백한 허위사실로 명태균 관련 의혹 부풀려"...국민의힘, 방송심의 신청 > 폐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