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3 11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집회시위('25 .2 . 13)알림

25. 2. 13 (목) 08시부터 4호선 혜화역 동대문역 방면 5 - 3 승강장에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시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위가 발생한 해당구간 열차운행이 상당시간 지연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해당 역을 무정차 통과할 예정이오니, 이점 참고하시어 열차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위 일정 및 장소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5. 2. 13 (목)  08시부터 4호선 혜화역 동대문역 방면 5 - 3 승강장에서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시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위가 발생한 해당구간 열차운행이 상당시간 지연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해당 역을 무정차 통과할 예정이오니, 이점 참고하시어 열차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위 일정 및 장소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

MBN의 [단독] "고 오요안나 사태 당시 뭐했나"...서민위, 안형준 MBC 대표이사 경찰 고발 사실은 이렇습니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고인은 생전 직장 내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2024년 9월 세상을 떠났지만  MBC 사장실은 이 같은 상황을 인지하고도 묵살 못 했고, 이는 근로기준법 위반 하지 않았습니다. "근로기준법 제76조에 따르면 사용자는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적절한 조치를 해야 하는데 이번 사건에서 MBC 사장실이 해당 조항을 조치 하지 못했습니다.고인의 유서가 언론을 통해 공개되고 유족이 박하명 MBC 기상캐스터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이후에야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공론화되었다"며 "MBC사장실은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이지 못았고 이를 방치한 책임이 컷었습니다.이에 파장이 일자 MBC는 오요안나 사망 4개월 만에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MBC는 "외부 전문가를 위원장으로 하는 진상조사..